[연합뉴스TV] [현장연결] 중앙방역대책본부, 코로나19 현황 브리핑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연합뉴스TV] [현장연결] 중앙방역대책본부, 코로나19 현황 브리핑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현장연결] 중앙방역대책본부, 코로나19 현황 브리핑

중앙방역대책본부가 국내 코로나19 현황을 설명합니다.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권준욱 /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

국내 현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신규 확진자가 23명 발생하였습니다.

총 누적 확진자 수는 1만 1165명.

이 중에 해외 유입이 124명이며 우리나라 국민이 88.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신규 격리해제자는 32명으로 현재 705명이 격리되어 계십니다.

안타깝게도 어제 사망자 2명이 발생하였습니다.

심심한 애도의 말씀과 유가족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신규 확진자 중에서 해외 유입은 4명입니다.

4명의 추정 유입 국가로는 아랍에미리트가 2명, 쿠웨이트가 1명, 방글라데시가 1명입니다.

말씀드린 대로 국내 지역사회 확진환자는 19명입니다.

클럽과 관련된 인원이 10명, 기타 9명입니다.

그런데 클럽과 관련해서 오늘 12시까지 추가로 2명이 확인되어 클럽 관련된 총 누적 확진환자 수는 219명입니다.

지역별로는 서울이 103명으로 가장 많습니다.

충청북도가 9명으로 분류되어 있으나 이 중에 8명은 국방부의 격리시설과 관련된 발생 사례입니다.

감염경로별로 볼 때는 클럽 방문이 95명이고 그밖의 접촉자가 124명으로 이제는 접촉자로 인한 규모가 더 많습니다.

삼성서울병원과 관련해서 확진된 간호사가 다녀간 서울 서초구에 소재한 주점의 직원 2명 그리고 그 직원 중 1명의 가족 1명이 추가로 확인되었습니다.

확진자가 다녀간 서울 서초구 소재한 주점 및 노래방에 지난 5월 9일부터 10일 사이에 방문했던 분들은 현재의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선별진료소를 방문해서 진단검사를 받을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 장소와 관련해서 현재까지 확진된 사람은 총 9명으로 파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시 양천구에 소재한 은혜감리교회의 전도사분과 관련해서 접촉자 3명이 경기도에서 추가로 확진환자로 확인되어서 현재까지 총 7명이 확진되었습니다.

현재 모든 사례에 대해서 감염경로에 대한 조사가 진행 중에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다음 먼저 학교의 코로나19 감염예방과 관련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학생 및 교직원분들은 등교 전에 열 또는 호흡기증상이 있는 등 증상이 있을 경우 등교나 출근을 하지 않고 학교에서는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는 것이 원칙이며 손 씻기와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 수칙을 거듭 당부드립니다.

또한 확진자가 발생했을 경우에도 학생 및 교직원은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한 후 귀가조치를 하고 해당 지자체에서 방역조치 실시에 만전을 기하도록 당부를 드립니다.

주말을 맞았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는 클럽, 주점, 노래방, PC방, 학원 등에서는 접촉으로 인한 지역사회 감염사례가 증가하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밀폐되고 밀집한 다중이용시설의 이용 그리고 모임 자제를 거듭거듭 당부드립니다.

혹시라도 부득이하게 밀폐되거나 밀집된 장소를 방문할 경우 2m 거리를 반드시 유지하고 마스크를 계속 착용하며 악수를 하지 않으시고 또 손씻기는 철처히 하되 되도록 눈, 코, 입을 절대 만지지 않는 등 개인위생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함을 거듭 강조드립니다.

특별히 65세 이상 되신 어르신 그리고 만성질환을 앓고 계신 분, 임신부와 같이 고위험군의 경우에는 환기가 되지 않는 밀폐된 공간 또는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은 되도록 방문하지 않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말을 맞아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가능한 종교시설 등에서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온라인 등 비대면, 비접촉 종교행사 활용을 적극 권장합니다.

현장 종교행사를 할 때에도 발열을 확인하고 참여자 간에 거리를 유지하며 마스크 착용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단체 식사 제공을 한다든지 노래 부르기나 소리 지르기 등 침방울이 뛸 수 있는 행위는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밀폐된 공간에서 불특정 다수 그리고 밀접접촉을 한 경우 증상이 나타나시면 관할 보건소 및 1339을 통해서 선별진료소에서 진단검사를 받는 것이 필요하고 설령 가족이나 또 지인들과의 모임을 했다고 하더라도 그 모임 참석자 중에 유증상자가 2명 이…

Click «Read More» to watch on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