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TV] “숨어있는 확진자 찾는다”…부산에도 첫 임시선별검사소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 뉴스 – 코리아어게인

[연합뉴스TV] “숨어있는 확진자 찾는다”…부산에도 첫 임시선별검사소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 뉴스 – 코리아어게인

“숨어있는 확진자 찾는다”…부산에도 첫 임시선별검사소

[앵커]

숨어있는 확진자를 찾아내기 위한 임시선별검사소가 부산에도 설치돼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부산은 일단 2곳을 설치한 뒤 이번 주 내로 8곳까지 늘릴 계획입니다.

고휘훈 기자입니다.

[기자]

부산지역 최대 번화가인 서면 일대입니다.

코로나19로 사람들의 발길이 뚝 끊긴 가운데, 도심 한가운데 임시선별검사소가 설치됐습니다.

수도권처럼 줄이 길게 늘어설 정도는 아니지만, 검사를 받기 위한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향이 / 부산진구청 건강증진과장] “임시선별진료소가 위치한 궁리마루는 부산시에서 가장 중심에 위치한 부산진구 서면에 있는 장소로 부산시민 누구나 다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한 장소로…”

부산의 또 다른 중심지인 부산역에도 임시선별검사소가 설치됐습니다.

이곳은 원래 부산역을 통해 들어오는 해외입국자들을 위한 임시선별진료소로 이용이 됐었는데요.

그런데 이번에 부산시 임시선별검사소로 확대 운영되고 있습니다.

비용이 무료일 뿐만 아니라 익명으로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검사가 끝나면 결과가 나올 때까지는 자가 격리토록 권고는 하고 있지만, 의무는 아닙니다.

결과가 음성이 나와도 또다시 의심 증세가 있다면 다시 검사를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부산시는 이번 주 내로 임시선별검사소를 시내 8곳까지 확대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변성완 / 부산시장권한대행] “수도권에서도 임시선별진료소가 숨어 있는 무증상확진자를 찾아내는 데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의심되면 진단검사를 받아주십시오. 여러분의 참여와 행동이 최고의 백신임을 잊지 말아 주십시오.”

21일 부산에선 신규 확진자가 25명 나왔으며, 이 중 21명은 확진자와 접촉해 감염됐고, 나머지 4명은 감염경로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연합뉴스TV 고휘훈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

Click “Read More” to watch on Youtube

* This website does not store this video. It is embedded from Youtube channel, therefore it is played by Youtube player.

Sorry. No data so far.

Previous slide
Next slide
Previous slide
Next sl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