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결승 티켓팅 & 완다 메트로폴리타노 경기장 가는 방법

챔스리그 결승 티켓팅
완다 메트로폴리타노
경기장 가는 방법

출처: UEFA

-일찍 주무셨나요?-

-아니면 끝까지 경기를 모두 다 보셨나요?-

“안 잔 사람이 승자다”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2019년 5월 9일, 오늘 새벽 아약스 vs 토트넘의 경기는 정말 영화보다 더 재미있는 인생경기였던것 같습니다. “인생은 끝까지 어떻게 될지 모른다” 라는 말이 있듯이, 축구 경기도 정말 끝이 날 때까지 아무도 알 수 없더군요. 

 

전반전 2대0으로 토트넘이 완벽하게 패배하는 시나리오가 전개되는 듯 하였지만, 후반 초반 2골 그리고 마지막 추가시간에 1골, 총 3골의 헤트트릭을 넣어 토트넘을 구한 루카스 모우라 선수 덕분에 토트넘은 구사일생으로 3대2로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했습니다.

 

저희 한국인에게도, 토트넘에게도 역사적인 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모두 공감 하실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손흥민 선수의 경우 ‘해외축구의 아버지’ 박지성 선수의 뒤를 이어 챔피언스리그 결승 무대를 밟는 두번째 한국인이 되며 아직도 새로운 커리어와 역사를 써내려가는 중입니다.

 

또한 토트넘은 구단 창단 이후 최초로 챔피언스리그 결승 무대에 올라갔습니다. 토트넘 팬, 토트넘의 명장 포체티노 감독, 손흥민 선수, 한국인 들에게도 뜻깊은 날이 아닐까 싶습니다. 

출처 – Sky sports

그래서 오늘은 의미깊은 경기인 리버풀 vs 토트넘의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의 티켓팅 방법과 결승전 장소 ‘완다 메트로폴리타노’ 경기장에 가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티켓팅 방법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티켓은 공식적으로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결승전 티켓은 아주 특별하므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구하 실 수 있지만 힘들기는 마찬가지입니다.
 

1. 일반인 참여가 가능한 공식 홈페이지 추첨. 4월 초, 중순 경 공식 홈페이지 추첨으로 당첨자가 선정됩니다. 

2. 결승전에 오른 양 팀의 회원권을 보유한 사람들에게 배부

3. 마지막으로 스폰서, UEFA 관계자들에게 배부

 

“그럼 공식 추천 시기도 지나갔고, 회원도 아니고, 관계자들과 연줄이 없다면 챔스리그 결승 티켓을 구하는것은 불가능한것인가?” 

이에 대한 대답은 ‘No’ 입니다. 구하 실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합니다. 일반인들이 티켓을 구매 하실 수 있는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1. 티켓 재판매 사이트를 이용하기

 

티켓 재판매 사이트에 경우 stubhub, viagogo 등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방법 중 하나이며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일반 가격보다 높으며, 현재 사이트로 확인해 본 바 제일 싼 가격이 3,750유로(496만원), 제일 비싼 가격은 50,000만 유로(6,600만원)입니다. 

가짜 표를 거래 할 경우 사이트에서 100% 환불을 보장을 하며, 거래는 우편 배송으로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보고 싶어도 너무 부담되는 가격이네요..

 

2. 한국업자에게 구입


한국업자란 현지에서 한국인과 직거래 하는것을 의미합니다. 

중고나라 또는 커뮤니티에 티켓 매물을 올리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 결승전 당일 또는 전날에 현장에서 직거래 하는 형태입니다. 예약금을 먼저 걸으라는 경우가 있긴 한데, 100%는 아니지만 사기 또는 위험 확률이 높기 때문에 그다지 추천 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하지만 리셀러 사이트의 티켓 가격이 너무 비싸 구매 하기는 너무 어렵지만 경기를 꼭 보고 싶으시다면 신중하게 셀러를 선택 후 거래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3. 현장에서 직거래하기


현장에서 암표상인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암표 상인에게 티켓을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과 안전은 보장 할 수 없기에 리스크가 큰 방법입니다.

암표 상인을 찾기 힘드시다면 표를 구하고 싶다는 피켓을 들고 계시면 암표상인들과 쉽게 접촉하실 수 있습니다. 

‘완다 메트로폴리타노’ 경기장 가는 방법


완다 메트로폴리타노 경기장은 현재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홈 구장으로 마드리드 북쪽에 위치하였습니다. 스페인에서는 일반 경기 때도 교통체증이 심한데, 챔피언스리그의 규모 정도면 주차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대중교통 지하철을 이용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하철로 가시는 방법은 의외로 쉽습니다. 대부분의 여행객, 현지분들이 시내 부근에 계시기 때문에 이 경우에는 Avenida de América(4,6,7,9호선)로 가셔서  Cartagena(7호선) 방향으로 타신 후 Estadio Metropolitano(7호선) 역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요즘은 구글맵이 잘 되어있기 때문에 자신의 위치와 Estadio Metropolitano를 입력하시면 보다 더 편리한 노선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현지시각 2019년 6월 1일 오후 9시 ‘완다 메트로폴리타노’ 경기장에서 열리는 토트넘 vs 리버풀의 경기가 벌써부터 기다려지는데요. 손흥민 선수의 골과 함께 토트넘이 우승 트로피를 드는 모습을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Metalocus

출처 – Metalocus

출처 – Metalocus

출처 – Metalocus

완다 메트로폴리타노 경기장 주변 호텔

완다 메트로폴리타노
주변 호텔

Book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