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News] [원보가중계] ‘무소속 복당’ 거론한 장제원…홍준표 “고맙소” / JTBC 뉴스룸 | 뉴스 – 코리아어게인

[JTBC News] [원보가중계] ‘무소속 복당’ 거론한 장제원…홍준표 “고맙소” / JTBC 뉴스룸 | 뉴스 – 코리아어게인

국민의힘 출신이면서도, 현재 무소속으로 당 밖에 있는 네 명의 현직 국회의원이 있죠.

바로 홍준표, 권성동, 윤상현, 김태호 의원, 이렇게 4명입니다.

지난 총선 때 이런저런 사연으로, 공천받지 못하자 탈당 후에 배지를 달았던 사람들이죠.

현재 이 가운데 권성동 의원만 복당 신청서를 낸 상태인데, 물론 다른 세 명도 당에서 오케이만 하면 지금 당장이라도 국민의힘 들어갈 태세죠.

그런데 이 사람들 받아주냐, 아니냐, 결정하는 칼자루 쥔 건 김종인 비대위원장입니다.

지난주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도 그 질문 나왔는데, 지금 한 석이 아쉬운 만큼 “드루와 드루와” 했을까요? 이렇게 말이죠.

[김종인/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지난 3일) : 당이 완전히 안정적인 기반을 갖다가 구축하게 되면, 그다음에 가서 이 복당 문제는 거론해도 늦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습니다. 당이 안정적 기반을 구축하면 그때 가서 고민해 보겠다, 솔직히 정치권 화법으로 보면 글쎄 뭐 복당 뭐 딱히 이런 말로도 들리는데 말이죠.

그러자 당장 당내에서 비판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부산 출신의 장제원 의원 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앞서 그 4명 중에서 윤상현 의원만 빼고 나머지 세 사람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를 쭉 설명하더군요.

가령 김태호 의원 같은 경우는 이재명 지사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 권성동 의원 스타급 정치인이다, 마지막 홍준표 의원 확고한 지지층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라면서 김종인 위원장에게 옹졸하고 폐쇄적인 리더십 거두시오, 촉구를 한 거죠.

이 소식 알려지니까 홍준표 의원 그냥 지나칠 수 없었나 봅니다.

장제원 의원 SNS에 직접 이렇게 댓글을 단 겁니다.

홍준표 의원 그뿐만이 아닙니다.

정진석 의원이 SNS에 올린 사진 한 장 보시죠.

최근 정 의원 생일이었던 모양이죠.

홍준표 의원 의원회관 사무실로 저렇게 녹차라테 맛이 날 것 같은 생일케이크를 딱 보내서, 했다는 겁니다.

이 케이크 받은 정진석 의원이. 아, 마음이 약해진다. 어떤 맥락에서 이런 얘기를 했을지 짐작을 하실 겁니다.

▶ 기사 전문 https://bit.ly/3jUbeUe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양원보기자 #원보가중계 #JTBC뉴스룸
#국민의힘 #무소속복당될까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

Click “Read More” to watch on Youtube

* This website does not store this video. It is embedded from Youtube channel, therefore it is played by Youtube player.

Previous
Next
Previous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