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Art & Culture / 대학생 대상 ‘스페인 문화의 밤’ 개최 – 인문경영학회 모티노

대학생 대상 ‘스페인 문화의 밤’ 개최 – 인문경영학회 모티노

 

인문경영학회 MOTINO, 대학생 대상 ‘스페인 문화의 밤’ 개최

 

▲ 인문경영학회 모티노(MOTINO)와 주한 스페인 상공회의소, 대사관은 지난 10월 4일 종로 마이크임팩트 스퀘어에서 ‘스페인 문화의 밤(Noche de Espana)’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스페인의 기업과 문화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 대상 스페인 인사들과의 만남, 스페인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네트워킹 파티로서 스페인 상공회의소 뿐만 아니라 스페인 대사관, 세계 8위 Business School인 IE Business School의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에서 스페인 상공회의소의 Roger Royo 사무총장, 스페인 대사관의 경제상무부 상무관 Antonio Estévez와 IE Business School의 성유진 Korea Office 디렉터가 스페인의 문화, 기업 및 교육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행사에 대해 스페인 대사관의 Antonio Estévez 경제상무부 상무관은 “스페인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의 학생들과 시간을 보낸 것이 정말 즐거운 경험이었으며, 강연을 통해 학생들이 더욱 스페인에 관심을 가져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날 행사는 에스트예야 담, 담 레몬 등 스페인 주류를 유통하는 뮤즈 인터내셔널과 하몽 등 스페인 식재료를 후원한 Iberko, 스페인 와인을 유통하는 한산더블유앤비와 스페인 향수를 판매하는 이쿼발렌자 등 유수 기업들의 스폰서로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모티노의 김효진 학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교에서는 접할 수 없던 것들을 배웠으며 학생들에게 관심있는 국가에 대해 알아볼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교류를 가능케 하는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행사가 가지는 의미가 크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가 기관과 협력해 진행된 모티노의 2번째 행사이며, 추후에도 인문경영학회 모티노는 다양한 국가 기관들과 협력해 대학생들과 각국 관계자들 간의 문화 교류의 장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인문경영학회

 

마이크임팩트 스퀘어

 

스페인 문화의 밤


 

모티노 인문학-경영 학회 : https://www.motino.org

IE 비즈니스 스쿨 : https://www.ie.edu / korea@ie.edu

주한스페인대사관 : http://www.exteriores.gob.es/Embajadas/SEUL/ko/Paginas/inicio.aspx

주한스페인상공회의소 : http://www.escck.com

 

 

Check Also

크리스마스 보다 더 큰 기념일 – 스페인의 동방박사의 날

곧 있으면 한국의 최대 명절인 설(구정) 명절이 시작 되네요~ 먼저 스페인어게인을 사랑 해 주시는 모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