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Business / QS TopMBA 선정 스페인 IE MBA 세계 8위!

QS TopMBA 선정 스페인 IE MBA 세계 8위!

 

스페인 마드리드에 있는 IE 비즈니스스쿨 MBA 프로그램이 세계 8위를 차지 했다.

 

이번 MBA 순위는 영국의 대학평가기관인 QS가 전 세계 251개 대학의 경영대학원을 평가한 2019 TopMBA 결과이다.

 

1위 스탠포드(미국), 2위 하버드(미국), 3위 펜실베니아대 와튼(미국), 4위 런던비즈니스스쿨(영국), 5위 MIT(미국), 6위 인시아드(프랑스, 싱가포르), 7위 HEC Paris(프랑스), 공동 8위 IE 비즈니스스쿨(스페인), 공동 8위 시카고대 부스(미국), 10위 콜럼비아(미국)

 

QS TopMBA 세계 MBA 순위

세계 MBA 랭킹 유럽 세계 MBA 랭킹(QS TopMBA 순위)

 

 

필자가 졸업 한 학교라서 또는 IE 비즈니스스쿨 코리아와 파트너쉽이 있다고 해서 절대 적극 홍보하기 위해 글을 쓰는 것이 맞다고 미리 알려둔다.

 

MBA 순위 발표 할 때 말고 언제 또 이렇게 노골적으로 자랑 할 수 있겠는가?

 

스페인에서 MBA 를 했다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왜 하필 스페인’에서? 라는 질문을 한다.

 

스페인 mba

 

 

스페인에 정착 하기 위해!!!

 

가장 큰 이유는 스페인에 살기 위해 MBA를 했다. 스페인 사회에 잘 정착 하려면 현지 학위와 네트워크가 필요하리라 생각 했다. IE MBA를 졸업한다고 해서 스페인에 쉽게 정착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실제 한국 졸업생들 중 스페인에 남아 있는 경우가 많지 않다. 물론 한국이나 다른 유럽, 미국 등에 더 좋은 기회가 있어 떠나기는 하지만 스페인 현지에 정착하려면 스페인어를 어느 정도 해야 하고 비자와 현지 비즈니스를 함께 알아야 한다. IE MBA를 하면 현지 정착의 실마리를 제공 하고, 본인의 피와 땀을 투자 하면 불가능은 아니다.

 

스페인에서 직장을 다니고 비즈니스를 하면서 여러 스페인 기업들의 대표와 중역들을 보아왔는데 대부분 IE 비즈니스스쿨을 통해 MBA, EMBA, 또는 다양한 단기 리더쉽 프로그램들을 거쳐왔고, 어느 회사 사람들을 만나도 IE 비즈니스스쿨을 나왔다고 하면 좋게 봐주었다.

 

스페인이 유럽에 있기 때문에 스페인에 정착을 한다면 유럽연합에서 누리는 지리적, 정치적, 경제적인 부분들을 적극 활용 할 수 있다.

스페인 석사

(IE 비즈니스스쿨 입학식)

 

미국 대비 가성비 Top!!!

 

한국에서는 미국 MBA가 잘 알려져 있지만 세계적으로 이미 유럽 MBA 특히 스페인 MBA가 가성비가 매우 높다고 알려져 있다.

 

대부분의 미국 MBA 가 2년인 것에 비해 많은 유럽 MBA 들은 1년 과정이다. 2018년 기준으로 1년 학비가 7만 2천 유로(약 9천 3백만원) 인 것을 고려 할 때, 2년 MBA 보다는 1년이 시간과 돈을 많이 절감 할 수 있다. 같은 퀄리티의 MBA를 더 빨리 졸업하고 경제 활동을 시작 한다면 그 가성비 효과는 더욱 더 커질 수 있다.

 

IE 비즈니스스쿨은 전 세계 각 지역마다 오피스를 운영하고 있어 다양하고 우수한 학생들을 유치하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한국 서울에도 오피스가 있다. 어떤 MBA를 해야 할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은 실제로 IE 비즈니스스쿨의 교수가 강의하는 샘플 강의를 한국에서 체험 할 수 기회도 종종 활용 할 수 있다. 1억에 가까운 비싼 교육 과정을 샘플 체험도 없이 지원한다는 것은 도박에 가깝다. 실제로 들어보고 동문 네트워킹 행사도 참여하면서 다양하게 알아본 다음 지원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행사에 많이 참여 할 수록 교수들은 물론 입학 담당자도 학생에게 많은 조언과 도움을 줄 수 있다.

 

ie 비즈니스 스쿨

(IE 비즈니스스쿨 입학식)

 

서울에서 열리는 IE 비즈니스스쿨 행사

 

10월 9일에는 세계지식포럼 초청연사인 IE 교수인 마가리따 마요(Margarita Mayo)교수의 ‘Stay Authentic in Leadership and Life”라는 수업을 무료로 체험 할 수 있다. 스페인 유학, 스페인 석박사, 스페인 MBA, 스페인 취업, 스페인 진학 등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 : http://bit.ly/ie-korea-margaritamayo)

(매일경제 Biz Times 리더가 진실할 때 직원들은 추춘다 – 마르가리타 마요 교수 기사)

 

10월 13일에는 Insight Session ‘The Future of Jobs’ 라는 주제로 변화하는 환경 속에 어떻게 커리어를 준비하고 개척 해 나가는지에 대한 프로그램이 준비 되어 있다. 역시 무료다.

(신청 : http://bit.ly/ie-korea-jobs-of-the-future)

ie mba

 

 

10월 14일은 타파스 네트워킹 나이트(Tapas Networking Night)으로 IE 비즈니스스쿨의 동문들과 지원자들이 함께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지원자라면 스페인 유학 라이프가 어떤지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역시 무료다!

(신청 : http://bit.ly/ie-korea-networking)
ie 비즈니스스쿨

 

위에 소개한 모든 수준 높은 행사들이 서울에서 열리며, 모두 무료다. 물론 학생들의 비싼 학비에서 나오겠지만 학교와 동문들의 입장에서는 계속해서 훌륭한 학생들을 유치하여 학교의 명성을 계속해서 잘 이어가는 것에 큰 투자를 하고 있다.

%ed%95%b4%ec%99%b8-mba-%eb%8f%99%eb%ac%b8%ed%9a%8c(IE 코리아 네트워킹 행사)


스페인 파티 피에스타(IE 코리아 네트워킹 행사)

 

 

 

네트워킹의 대가 ‘성유진 작가’

 

참고로 IE 한국사무소(IE Korea Office)의 대표(Director)가 ‘초연결자가 되라’의 저자인 ‘성유진 작가’ 이다.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AI) 시대에 우리 인간은 어떻게 서로 연결하며 창의적인 핵심 인재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책으로 전달하고 있다. 그녀 또한 IE 비즈니스스쿨에서 MBA를 하였고, 한국에서 IE를 적극 홍보하고 동문들과 지원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초연결자가 되라 성유진 작가

(초연결자가 되라 – 성유진 작가)

IE 한국 행사에 참여한다면 그녀를 직접 만날 수 있고, 책을 들고 간다면 직접 싸인도 해 줄 수 있으니 잘 활용하기 바란다. 친해지면 직접 MBA 1:1 컨설팅도 해 준다.

 

(성유진 작가 정보 : http://bit.ly/성유진작가)

 

IE Korea Office 문의 : korea@ie.edu

IE 홈페이지 : https://www.ie.edu/

 

IE Business School x 스페인어게인 업무협약 : http://spainagain.net/ie-business-school/

 

Check Also

주한스페인상공회의소 9월 네트워킹 나잇 – 엘 꾸비또

지난 9월 28일 금요일, 주한 스페인상공회의소가 매달 진행하는 네트워킹 나잇을 엘 꾸비또 식당에서 열었습니다. 우리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