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에서 일하고 싶다면 꼭 알아야 할 사실, 스페인 최저임금 2019

스페인에서 일하고
싶다면 꼭 알아야 할
사실
스페인 최저임금 2019

스페인과 대한민국의 워킹홀리데이 협정으로 요즘 수많은 워홀러들이 스페인에 오고 있습니다.  또한 워홀러 뿐만 아니라 스페인 유학을 오시는 분들도 매년 늘어나는것을 체감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워홀러, 유학생 분들은 스페인에서 공부와 일을 병행하며 스페인 라이프를 즐기고 싶은데, 일자리 찾는것도 너무 힘들고 또한 일자리를 찾았다 할지라도 과연 내가 받는 급여가 정당한 급여인지 확신이 서지 않을 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페인에서 일을 한다면 내가 최소한 받아야 하는 금액은 얼마인가?” 를 주제로 스페인 2019 최저임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MI란 무엇인가?

 

Salario mínimo interprofesional(SMI)는 스페인어로 최저임금을 뜻합니다. 스페인에서 최저임금이란 법적인 고용방식을 통해 풀타임으로 일을 하였을 때 성별, 나이, 정규직, 비정규직 상관없이 최소로 받아야 하는 금액입니다. 

 

 

스페인 2019 최저임금
 

 

– 데일리 최저임금: 30 유로 

– 월 최저임금: 900 유로

– 연 최저임금: 12,600 유로(연 중 14번 월급을 받는다 가정 하였을 때) 

 

* 스페인은 7월과 12월에 보너스를 주는 회사가 많이 있기 때문에 1년 월급을 14개월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12개월로 주는 회사가 있을지라도 월 최저 임금은 900유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가정 도우미 시급: 7.04 유로

– 이벤트 or 짧은 기간제 단기채용 데일리 최저임금: 42.72 유로

 

 

월 최저임금은 900유로 이며 만약 파트타임을 통해 반나절만 일하실 경우 900유로의 50%인 450유로를 수령 하실 수 있습니다.

 

요약해 보자면 스페인 최소 월급은 한국돈으로 117만원, 연봉은 1644만원 정도입니다.

 

2019년 기준 1,745,150원인 한국 최저임금과 비교해 보았을 때 너무 낮은 금액이지만 현재 2019년 최저임금은 작년 대비 22%나 오른 역대급 최저임금입니다. 

 

 

 

“스페인 월급이 왜이렇게 작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것으로 보이는데, 스페인은 한국과 다르게 엔트리 레벨은 월급이 적지만 연차 + 퍼포먼스에 따라 월급이 크게 올라갑니다. 많은 사이트에 나와있는 스페인 평균 월급은 어느정도 평균값만 맞춘것이지 절대적인 월급이 아닌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워킹홀리데이로 오시는 분들의 경우 최저임금 또는 한국과 비교해 보았을 때 낮은 연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업계 또는 실력에 따라 평균 연봉보다 더 많이 받으 실 수 있으니 너무 실망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스페인 유학 컨설팅

교육 기관 소개로 끝나는 유학원을 찾으시나요? 아니면, 스페인 마드리드 현지에서 계속해서 케어 해 드리는 유학원을 원하시나요? 최적의 어학원 선정, 진로 결정, 졸업 후 진로까지 컨설팅 해 드리는 전문가 그룹 입니다.

danny han

대니한 / 대표

~70% off

sale

Promotion valid until 31 Jan. 2020

Days
Hours
Minutes
Seconds

호텔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