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으로 유학을 가신다면 유학생 보험은 필수입니다.


유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보험이기도 하지만, 유학을 가는 나라의 비자를 받기 위해서는 유학생 보험을 꼭 들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보험을 들지 않았을 경우 비자가 나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스페인의 경우도 비자 발급을 위해서는 유학생 보험이 꼭 필요하며, 유학생 보험은 사망 시 본국 송환과 3만유로의 치료비 커버가 필수 서비스로 제공되어야 합니다.

위 두 가지 사항을 충족하는 보험을 들었을 경우에만 스페인 정부에서 비자 발급이 허용됩니다.


스페인에 살면서 많은 유학생분들을 보아왔는데, 대부분 학생분들이 비자 발급을 위한 필수 사항이 적용되는 제일 싼 국내 유학생 보험을 들고 스페인에 오는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국내 보험을 들고 유학을 왔을 경우 국내 보험의 부작용 아닌 부작용과 많은 어려움을 겪는 모습 또한 보았는데, 오늘은 왜 스페인 유학을 올 때 국내 보험이 아닌 현지 보험을 들어야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보험의 경우 모든 병원 비용은 본인이 먼저 부담

 

고단한 유학 생활 중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바로 경제적 부담감입니다. 한국에서 살 때보다 훨씬 더 많은 생활비, 학비가 들어 대부분의 유학생들은 항상 돈 문제로 걱정을 하고있습니다.

 

만약 스페인에서 병원을 가야 할 상황이 왔을 때 의료 비용을 깔끔하게 보험처리 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 할 수 있지만, 국내 보험을 들었을 경우 난처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국내 보험의 경우 모든 병원 비용을 본인이 먼저 부담하고 비용을 국내 보험사에게 청구하는 구조로 진행되는데, 비용 청구를 위해서는 의사 소견서, 영수증 등 보험사 측에서 요구하는 모든 서류를 준비해 보내줘야 하는 수고가 있습니다. 또한 보험사에서 납득할만한 사항이 아닐 경우 보험 처리가 안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는 합니다.

 

현지에서 급하게 학비, 생활비, 월세비 등을 위해 돈이 필요한 상황에서 병원비용을 본인이 낸다면 큰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스페인 현지에서 현지 보험이 없이 일반 치료를 한다면 간단한 치료도 200, 300유로 정도 부담되는 가격입니다.

 

하지만 현지 스페인 유학생 보험을 들었을 경우, 본인이 하나도 돈을 부담하지 않아도 되고 모든 비용이 자동적으로 보험처리가 됩니다.

스페인 현지 유학생 보험은 모든 비용, 검사, 치료 무료

 

국내 보험의 경우 치료비 금액, 검사 등의 제한이 있지만, 스페인 현지 유학생 보험의 경우 모든것을 다 커버해줍니다.

 

국내 보험과 달리 현지 보험은 엑스레이, MRI 등 정밀 검사 뿐만 아니라 입원, 물리치료, 약물치료, 심리치료 등 모든 방면에 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위와 같은 치료를 실제로 본인이 부담하게 된다면 어마어마한 금액이지만, 현지 보험은 이 모든것을 한번에 다 커버해줍니다.

 

대부분의 유학생 분들을 보면 젊고 위험한 상황이 닥치지 않을것이라 생각하시는데, 막상 그 위험한 상황이 닥치고 입원, 검사, 치료 등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받아야 할 때에 큰 어려움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국내도 아닌 해외에서는 확실하고 안전한 것은 아무것도 없으며, 어떤 일이라도 일어 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지 보험은 병원 예약이 빠르다!

 

많은 사람들이 스페인에서 답답해 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서비스 시스템입니다. 

 

일반 공공기관, 학교 서류처리 등 스페인 사람들은 항상 느리게 일처리 하는것이 일상이라 한국 사람 입장에서는 참으로 답답한 상황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병원 예약을 할 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외국 사람이 외국 보험을 들고 병원에 예약을 한다고 하면 많은 시간을 기다리셔야 할 것입니다.

 

현지 스페인 사람들에게도 늦게 해주는 병원 예약을 외국 사람에게 빠르게 해줄 것이라고 생각 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스페인 현지 유학생 보험의 경우에는 보험사에서 유학생들을 위해 만든 특별한 보험이기 때문에 예약과 치료 서비스를 빠르고 간편하게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긴급한 상황이라도 병원 입장에서는 우리보다 더 급한 사람이 있다며 예약을 늦추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니, 현지 보험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해결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돈과 국내 보험이 있어도 치료를 거부한다?

 

수많은 현지 스페인 병원은 스페인 현지 보험자들에게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제 경험을 얘기해보자면, 가족 중 한명이 아파 병원에 갔는데 병원 측에서는 보험을 보여주라고 요청을 하였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던 보험(국내보험)을 보여줬었는데, 이 보험은 자기 병원에서 지원해 주는 보험이 아니라며 스페인 현지 보험이 없으면 치료가 불가능 하다는 말을 들었었습니다.

 

보험으로 치료가 불가능 하다고 해서 돈을 낸다고 했었는데, 우리 병원에서는 돈을 안받고 모든것을 다 보험으로만 처리한다며 돈을 받을 수 없다 하였습니다.

이렇게 스페인에서는 돈이 있다고 해도 병원 측에서 돈을 받는 창구가 대부분의 병원에서 없고, 뿐만 아니라 현지 보험이 없을 경우 치료를 안해주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상황이 긴급한 상황에서 벌어졌을 때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난처한 곤경에 처하니 안전하게 스페인 보험을 들기를 추천드립니다.

국내 보험으로는 추가 비자연장이 어렵다!

 

많은 유학생 분들이 스페인에 조금만 있을 생각만 하다가, 막상 살다보니 스페인이 좋아 비자 연장을 신청하는 모습을 많이 보아왔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국내보험을 가지고 스페인에 온 것이라, 비자 연장이 취소 되는것 또한 많이 보아왔습니다.

 

현지 보험의 경우 국내에서 스페인을 오기 위한 비자 발급 뿐만 아니라 추후 연장도 한번에 해결 되니 현지 비자를 처음부터 들고 유학을 오시는게 혹시 모르는 추가 유학을 위해 더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