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월드컵 결승 진출 주역' 이강인, 아약스 이적설

'U-20 월드컵
결승진출 주역' 이강인, 아약스 이적설

출처: 대한축구협회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U-20 한국 축구대표팀은 12일(이하 한국시간) 폴란드 루블린 경기장에서 열린 ‘2019 U-20 월드컵’ 4강전에서 에콰도르를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대한민국 역사상 최초로 남자축구 결승 진출이라는 기록을 달성하였는데, 이 중심에는 이강인이 있었다.

 

현재 스페인 발렌시아 1군에서 뛰고 있는 이강인 선수는 이번 월드컵에서 결정적인 어시스트와 화려한 플레이로 ‘빛강인’ 이라는 별명을 얻을정도로 한국 축구팀의 중심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또한 ‘2019 U-20 월드컵’ 기대 유망주 탑 10에 들어간 유일한 아시아 선수로 한국 뿐만 아니라 세계가 주목하는 유망주로 거듭났다. 

 

이강인의 뛰어난 활약에 스페인 발렌시아 지역지 수페르 데포르테는 네덜란드 명문 구단 아약스가 이강인에 관심을 표한다는 내용을 보도하기도 했다.

 

발렌시아의 가르시아 토랄 감독은 이강인 선수의 임대 이적을 검토하고 있는 상황이며, 이강인 선수의 실제 이적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아약스 뿐만 아니라 이강인을 향한 다른 명문구단들의 관심도 점점 뜨거워지고 있다.  하지만 현재 이강인 선수의 바이아웃은 8000만유로(1070억 원)로 설정되어 현실적으로 완전 이적이 이루어지기까지는 어렵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스페인 유학 컨설팅

교육 기관 소개로 끝나는 유학원을 찾으시나요? 아니면, 스페인 마드리드 현지에서 계속해서 케어 해 드리는 유학원을 원하시나요? 최적의 어학원 선정, 진로 결정, 졸업 후 진로까지 컨설팅 해 드리는 전문가 그룹 입니다.

danny han

대니한 /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