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광고 이야기] #1 소매치기 조심하세요!
[스페인 광고 이야기] 스페인 소매치기 조심하세요!
스페인은 유럽의 많은 국가들 중에서 가장 안전한 나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밤 12시에도 마드리드 시내 중심지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돌아 다니며 야경과 함께 시원한 음료를 즐기기도 합니다. 총기 소지가 불가능하고 강력 범죄들에 대한 처벌이 강하며 시내 곳곳에 경찰들이 있어 대체적으로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페인 여행 시 조심해야 할 것은 바로 ‘소매치기’ 입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이러한 소매치기로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현금과 신용카드는 물론 여권과 핸드폰 등 여행에 꼭 필요한 물건들까지 잃어버릴 경우 당장 여행을 포기하고 대사관과 경찰서 등을 다녀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매치기를 조심하라는 광고가 지하철 역마다 생겼습니다.
“
다른 손이 들어오지 않게 조심하세요.
“
일반 지하철역에도 생긴 것을 보면 관광객들은 물론 스페인 사람들에게도 문제가 되는 듯 합니다.
하지만 이 광고에 대한 이슈도 있습니다. 스스로 조심하라고 하기 전에 소매치기범들을 먼저 잡아야 하는 것은 아닌가 하고요…
아무쪼록 스페인 여행 시 소매치기를 늘 조심 하세요. 현금이 많은 관광객들은 멀리서도 눈에 띌 수 밖에 없습니다.
소매치기 예방 방법
- 현금 및 소지품을 잘 보관하며 수시로 확인 합니다.
- 사람이 많이 몰려 있는 곳을 조심 합니다.
- 외국인이 친절하게 다가오면 조심 합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무료라는 말에 늘 조심 합시다.)
- 외국인이 길을 물어보면 조심 합니다. (스페인에서 동양인에게 길을 물어볼 이유가 없습니다.)
소매치기 사건 발생 시
- 주변 경찰에게 알립니다.
- 지하철에게 있는 직원에 알립니다.
- 전화번호 : +34 902 444 403 또는 917 796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