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여행/유학 필수 카드
한패스 트리플카드
2022년 12월 05일
스페인어게인을 통해 많은 여행객들과 유학생들로부터 받는 질문이 있다.
“스페인에 갈때 현금을 얼마나 들고가야 하나요? 현금을 많이 들고가면 위험하지는 않은가요? 송금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전한 방법은 없을까요?”
스페인은 유럽에서는 매우 안전한 나라에 포함된다. 총기 소지가 어렵고, 나름 치안이 좋다. 하지만 한국에 비하면 여전히 불안하다. 강력범죄는 많지 않은 것 같은데, 소매치기의 경우 스페인에서 살거나 여행하면서 누구나 쉽게 겪을 수 있는 부분이다.
작은 것이라도 일단 잃게 되면 스페인이 싫어질 정도로 기분이 상한다. 경찰에 신고를 해도 방법은 없다. 범인을 잡았거나 도난당한 것을 찾았다는 케이스를 본적이 없다.
그래서 항상 카드를 사용하라고 권한다. 카드는 비밀번호가 있고, 도난 당할 경우 카드사에 요청하여 정지할 수 있는 시간이 있어 안전장치가 있다.
스페인에서 8년가까이 살면서 현금을 사용한 경우가 거의 없다. 마트, 교통, 쇼핑, 주차장, 레스토랑, 영화관 등 대부분이 카드가 된다. 눈치보지 않아도 될 정도로 일상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한다.
다만, 유학생이나 여행객들은 현지에서 카드를 발급받기 쉽지 않고, 한국에서 카드를 발급받아 갈 경우 해외 사용 수수료가 만만치 않아서 마음껏 사용하지도 못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런데 기쁜 소식이 들려왔다. 스페인어게인의 핀테크 파트너사인 한패스에서 ‘트리플카드’가 나왔다는 것!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사용 가능한 카드, 해외 결제시 3%캐시백을 주니, 송금수수료보다 이득이다. 현금이 필요하면 출금 수수료 $3도 무료다.
해외에 살아봤거나 여행을 많이 다녀본 사람이라면 이게 얼마나 큰 혜택인지 금방 이해할 것이다.
한마디로 말하면, 해외 갈때 이 카드 한장만 들고 가면, 현금 들고 다닐필요 없고, 수수료 걱정 없고, 미리 환전 할 필요도 없다는 것!
사전 예약하면 4가지 이벤트 혜택이 있다고 하니 참고해 볼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