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NEWS] 마스크 착용 위반하면 ‘벌금 7만 원에서 구금까지’ 천차만별 / YTN | 뉴스 – 코리아어게인

[YTN NEWS] 마스크 착용 위반하면 ‘벌금 7만 원에서 구금까지’ 천차만별 / YTN | 뉴스 – 코리아어게인

이탈리아 로마 등 마스크 착용 위반 시 최대 136만 원 부과
영국, 마스크 착용 위반 때마다 벌금 늘어 최대 960만 원
독일, 공공장소 마스크 착용 위반 시 범칙금 7만 원

[앵커]
다음 달 13일부터 한국에서는 버스나 지하철 등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1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세계 각국도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을 경우 벌금 7만 원에서 최대 천만 원까지 부과하며 심할 경우 구금까지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각국의 마스크 착용 위반 처벌 실태,

이동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탈리아의 수도 로마 시내.

마스크를 쓰지 않고 길을 건너던 여성이 경찰관으로부터 경고를 받고 있습니다.

유럽에서 코로나19로 가장 먼저 타격을 받은 이탈리아는 최근 신규 확진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자 로마를 비롯한 라치오주 등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습니다.

[니콜라 진가레티 / 라치오주 주지사 : 공공장소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화는 감염 곡선을 평평하게 하고 규정을 따르는 것이 일상을 멈추는 것이 아니라 차분하고 안전하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게 하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모두에게 보내는 강력한 예방 수단입니다.]

로마 등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고 거리를 다니다 적발되면 최대 136만 원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역시 유럽에서 피해가 심각한 영국도 대중교통 등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30만 원을 시작으로 위반 때마다 벌금이 배가돼 최대 960만 원까지 부과할 수 있습니다.

독일의 경우 마스크 착용 규정 위반 범칙금은 약 7만 원입니다.

세계에서 확진자와 사망자가 가장 많은 미국은 연방정부 차원의 마스크 의무화를 시행하지 않고 있으며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한 주는 30여 곳입니다.

지난봄 피해가 막심했던 뉴욕시는 마스크 착용 없이 대중교통에 탑승할 경우 벌금 50달러, 약 5만8천 원을 부과했지만 최근 코로나19 검사 양성 판정 비율이 급등하자 벌금 부과를 최대 천 달러까지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빌 더블라지오 / 뉴욕 시장 :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를 물게 된다는 안내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여전히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면 벌금을 물게 될 것입니다. 이 단속은 공격적으로 벌일 예정입니다.]

수도 워싱턴 D.C.도 마스크 착용을 위반하면 최대 천 달러까지 벌금을 물립니다.

멕시코의 경우 수도 멕시코시티는 벌금이 없지만 휴양지 칸쿤 등 일부 지역에서는 마스크를 쓰지 않을 경우 구금까지 당할 수 있습니다.

YTN 이동우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01006220114235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Click “Read More” to watch on Youtube

* This website does not store this video. It is embedded from Youtube channel, therefore it is played by Youtube player.

Previous
Next
Previous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