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은 언제 여행하면 가장 좋을까요??
스페인으로 여행을 결정하셨다면 그 다음 궁금한 것이 과연 언제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은가?
즉, 스페인 여행 시기 입니다.
스페인 여행 시기를 정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부분은 본인 스스로가 언제 시간이 되는가 입니다. 여행이라는 것이 돈과 체력만 있다고 되는 것은 아닙니다. 시간적 여유가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여행에 필요한 3가지 필수 요소 참고
그 다음으로는 고려해야 할 부분은 스페인 날씨, 스페인 물가, 스페인 내 이벤트 입니다.
스페인 날씨
추운 것이 좋다면 스페인 겨울을 선택해야 하고, 더운 것이 좋다면 스페인 여름을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일반적으로 아주 춥지도 덥지도 않은 시기가 언제인지 확인해서 그 시기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스페인은 한국과 비슷하게 4계절이 뚜렷합니다.
스페인 겨울은 영상을 유지하고 간혹 영하 1, 2도로 떨어집니다. 온도만 보면 별로 안 춥겠다고 생각 할 수 있지만 스페인 나름의 겨울 바람과 추위가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페인 여름은 한 여름 대낮은 40~45도까지도 올라갑니다. 남부 지역은 50도까지 올라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국과 같은 습도는 없어 그늘에 가면 견딜만합니다. 덥다기 보다는 뜨겁습니다. 이런 뜨거운 날씨 때문에 시에스타 즉 스페인식 낮잠이 있습니다.
해가 길다고 하루 종일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돌아다니다가는 쓰러질 수 있습니다.
스페인 물가
스페인의 물가는 성수기, 비수기를 구분할 의미가 없을 만큼 전 세계에서 1년 내내 관광을 오기 때문에 물가나 방문자 수는 1년 내내 비슷합니다.
스페인 숙소나 스페인 항공료도 1년 내내 큰 차이가 없는 듯 합니다.
방학 기간에는 학생 및 젊은 층들의 방문이 많고, 그 이외에는 전 연령층이 다양하게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1년에 두 번 있는 스페인 쇼핑 세일기간인 Rebajas(레바하스) 기간에는 큰 세일을 하니 스페인 쇼핑을 즐기실 분들은 이 기간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1~2월, 7~8월 : 지역별로 경우에 따라 다름)
스페인 이벤트
마지막으로 스페인에는 연간 다양한 이벤트 들이 있습니다.
전국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행사와 1월 초에 열리는 동방박사의 날(Leyes de mago) 축제, 2월에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모바일 이벤트인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 Mobile World Congress), 3월의 발렌시아 불꽃 축제 라스파야스(Las fallas de Valencia)와 고난 주간 및 부활절 기간인 세마나(Semana Santa), 매년 8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열리는 발렌시아 부뇰 지방의 토마토축제(La tomatina, Buñol, Valencia), 소몰이 축제로도 알려진 7월의 팜플로나 지역 성 페르민 축제(San Fermin, Pamplona), 판지와 나무로 만든 거대한 인형들을 축제 끝에 다 불로 태운다는, 그리고 무엇보다 레알마드리드(Real Madrid) 와 FC바르셀로나(FC Barcelona) 등의 세계적인 축구 클럽들이 참여하는 스페인 축구와 유럽 축구 기간을 맞춰서 여행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언제가 가장 좋냐고 물으신다면 4~6월, 9~11월을 선택 하겠습니다. 아주 덥지도 춥지도 않고 푸른 하늘 아래에 시원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