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리드 여행: 이집트 데보드 신전 Templo de Debod @Argüelles

스페인은 남서부 지방을 중심으로 과거에 약 700년 동안 이슬람 왕국의 지배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스페인 남부 그라나다, 코르도바 같은 도시들을 가면 모스크(이슬람 사원)와 같은 많은 이슬람 문화 유적지를 볼수 있습니다. 실제로 스페인 전역에 약 300개의 모스크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이런 역사 덕분에 스페인은 각 도시들 마다 다양한 색깔을 가진 매력적인 여행지가 될 수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데보드 신전(Templo de Debod)는 스페인에서 만날수 있는 진짜 이집트 사원입니다. 하지만 이 사원은 마드리드 지금의 위치에 직접 지어진 것은 아니고, 이집트 남부 나일강 유역의 아스완 (Aswan)이란 지역에 기원전 2세기 경에 세워졌습니다. 이 고대 이집트 사원이 마드리드 시내 한복판에 세워지게 된 이유에는 재미있는 배경이 있습니다.

1960년 아스완 댐 건설 과정에서 많은 유적들이 사라질 위기에 처했고, 유네스코에서 이 유적들을 보호하기 위해 국제적인 원조를 요청했습니다. 이때 스페인에서 많은 지원을 하였고, 이에 대한 화답으로 이집트에서 이 신전을 기증 하였습니다. 이후 이 큰 신전 전체를 1668년에 옮겨왔고, 4년간의 복원 작업을 거쳐 1972년에 대중들에게 개방 하였습니다.

데보드 신전은 지난번 소개해 드린 에스파냐 광장(Plaza de España)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공원(Parque del Oeste: 서쪽 공원)에 위치하여 산책하기도 좋고, 약간 고지에 위치하여 마드리드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Calle Ferraz, 1, 28008 Madrid(구글 지도에서 찾기)

데보드 신전, Templo de Debod, 스페인,마드리드,에스파냐 광장,마드리드쇼핑,마드리드여행, 마드리드투어,스페인기념품,마드리드가이드3데보드 신전, Templo de Debod, 스페인,마드리드,에스파냐 광장,마드리드쇼핑,마드리드여행, 마드리드투어,스페인기념품,마드리드가이드4데보드 신전, Templo de Debod, 스페인,마드리드,에스파냐 광장,마드리드쇼핑,마드리드여행, 마드리드투어,스페인기념품,마드리드가이드8데보드 신전, Templo de Debod, 스페인,마드리드,에스파냐 광장,마드리드쇼핑,마드리드여행, 마드리드투어,스페인기념품,마드리드가이드17JPG데보드 신전, Templo de Debod, 스페인,마드리드,에스파냐 광장,마드리드쇼핑,마드리드여행, 마드리드투어,스페인기념품,마드리드가이드1데보드 신전, Templo de Debod, 스페인,마드리드,에스파냐 광장,마드리드쇼핑,마드리드여행, 마드리드투어,스페인기념품,마드리드가이드2데보드 신전, Templo de Debod, 스페인,마드리드,에스파냐 광장,마드리드쇼핑,마드리드여행, 마드리드투어,스페인기념품,마드리드가이드9

 

 

by www.SpainAgain.net (스페인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