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어게인 1기 에디터로 시작하는 이희종 에디터를 소개 합니다.
한국에서 나고 자라 금융 투자전문가의 꿈을 키우다가, 30대 중반 MBA 재학을 위해 스페인으로 유학을 왔습니다. MBA생활을 해나가면서 겪은 다양한 경험들을 들어 볼 수 있습니다. 스페인 MBA에 대하여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페인 마드리드 IE Business School MBA Class of 2018인 이희종이라고 합니다. 스페인은 MBA 재학을 위해 2017년 12월 마드리드로 오면서 처음으로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스페인어게인이 MBA 선배님이 만드신 매거진이기도 하고, 제가 그동안 MBA생활을 하면서 느껴왔던 스페인의 매력적인 부분을 공유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매혹적이고 정열적인 문화 ,축복받은 날씨와 자연환경, 유럽과 아메리카 대륙,아프리카와 중동까지 이어지는 접근성, 남미 전체를 아우르는 글로벌 언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진 나라. 하지만 너무나도 느린 공공서비스, 높은 실업률 등 어두운 부분도 있는 나라.
스페인에서 MBA생활을 해나가면서 겪은 실제적인 경험들을 나누고자 합니다.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것이죠!
너무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게, 그간 다른 사람들이 몰랐던 스페인의 모습을 나누는 모습으로 기억됐으면 합니다.
이희종 에디터
IE Business School International MBA Class of 2018
한국에서 나고 자라 금융 투자전문가의 꿈을 키우다가,
30대 중반에 훌쩍 스페인으로 유학을 떠나, 88개국 학생들과 함께 인연을 나누다.
조금이나마 다양하고 즐거운 내용들을 나누고자 합니다.